입양 관련 필독 사항

1. 입양신청서 제출 후 *일주일 내외*의 검토기간이 필요합니다.​

2. 입양신청서 확인 후 임보처나 보호소로 방문해서 서로 만나보는 과정이 있습니다. 방문 시간은 미리 시간을 조율하여 정합니다. 직장 생활을 겸하는 봉사자와 임보자님의 시간도 존중해주세요.​

3. 입양의 최종 단계로 나비야 측에서 가정 방문 겸 데려다드리고, 문제가 없을 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4. 입양 가능 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입니다. 지역마다 가족이 필요한 고양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지역 고양이의 입양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5. 미성년자와 대학생을 포함하여 경제적으로 독립되지 않으신 분께는 입양보내지 않습니다. (갓 취업하셨거나 파트타임 등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된다고 판단되면 입양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6. 사무실, 영업장(병원 포함), 베란다, 옥상, 케이지 등의 부적절한 공간에서 살게 할 수 없습니다.

​7. 입양 신청자님의 기존 반려동물 상황이 안정적이지 못한 경우, 입양 보내지 않습니다. (산책, 외출, 노령, 중대질병 등)

​8. 나비야사랑해의 입양비는 10만원 입니다. 해당 고양이의 나이, 품종, 치료내역 등으로 차이를 두지 않으며 모두 동일합니다. 입양비는 보호소에 남은 아이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9. 정해진 일련의 절차에 모두 동의하셔야 입양이 가능하며, 우려되는 사항이 있다면 입양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우려되는 문제사항’은 구조 단체의 지난 경험들을 근거로 삼고 있고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신청자분의 입장과 의지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10. ‘뭐 이렇게까지 하나, 내가 왜 이 사람들에게 평가 받아야 하나, 복잡하고 번거롭다..’ 등의 생각이 드신다면 입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길 권합니다. 입양 전부터 이미 조금이라도 반감이 드신다면 나비야사랑해와 가치관이 맞지 않는 것이고 저희에게 입양 신청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단체, 개인 구조 등을 알아보셔서 반드시 사지 말고 입양하시길 권합니다.